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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1)본 약관은 진천성모병원(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병원”이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 체크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병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1)사이트:병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2)서비스:병원의 홈페이지 및 병원이 운영하는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3)회원(이용자):병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4)아이디(ID):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5)비밀번호: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운영자: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7)개인정보: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8)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 한 형태로 암호화 되어 저장되며, 개인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의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3조 회원가입
(1)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병원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병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다만,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기타 병원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병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②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③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④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약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⑤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⑥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5)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1)이 약관은 병원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병원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4)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병원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서비스
②외래 진료예약 관련 서비스
③병원에서 제공하는 각종 증명서 발급서비스
④고객의 소리
⑤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2)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병원은 시스템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혹은 기타 병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 가입의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1)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인터넷으로 하여야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2)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②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④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장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1)병원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①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병원은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조치 등을 강구해야 합니다.
(4)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사용자 인증 절차
③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2조 개인정보보호
(1)병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병원이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합니다.
제3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병원이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메일주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병원이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병원 홈페이지에 사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조 병원의 의무
(1)병원은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곽 및 동의서가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병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병원"이 관계법령,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3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본인 이외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③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병원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혹은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⑥광고 또는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는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⑧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⑨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⑩스토킹(stalking)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⑪ 타 관계법령 및 병원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2)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병원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4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1)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②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③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④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⑤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⑥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병원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2)이용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병원을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병원은 동 법적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기타
제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조 분쟁해결
(1)병원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합니다
(2)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병원과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병원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병원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4조 약관의 개정
(1)병원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병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병원은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12월10일부터 적용하고, 2013년 8월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